[2014] [오마이뉴스]"부처님께 세월호 승객 무사생환 기도합니다"

by 불교연합회 posted Apr 2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부처님께 세월호 승객 무사생환 기도합니다"

부산-창원 불교단체 '음악회' 등 취소 ... 소망등 달기 등 벌이기로
14.04.20 21:13l최종 업데이트 14.04.20 22:10l
 
"부처님께, 세월호 승객 무사생환 기도합니다."

전남 진도 해역에 침몰한 '세월호' 승객 구조가 늦어지고 있는 가운데 경남·부산 불교계는 부처님오신날(5월6일)을 앞두고 열기로 했던 '시민봉축음악회' 등 일부 행사를 취소하면서 대신에 희생자 추모법회와 무사생환 소망등 달기 등을 열기로 했다.

20일 창원불교연합회(회장 원행 스님, 마산 정인사 주지)는 "진도 해역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에 따른 전 국민적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며 "각 사찰별로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한 희생자들의 극락왕생과 실종자들의 무사생환을 기원하는 애도와 기도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창원불교연합회는 지난 18일 오후 성주사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부처님오신날 창원연등축제'는 봉축행사를 대폭 간소화하고, '세월호' 희생자 추모식을 갖는 등 차분한 분위기속에서 진행하기로 한 것이다.
기사 관련 사진
 창원불교연합회는 “진도 해역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에 따른 전 국민적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18일 저녁 창원 정우상가 앞에서 열린 '진도 해상 침몰 여객선 '세월호' 승객 무사생환 기원 촛불기도'에서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있을 때 모습.
ⓒ 윤성효

당초 오는 26일 오후 4시 진해구 중원로타리 일원에서 열 예정이던 '다문화·외국인주민 한마당축제'는 취소되었다. 이곳에서는 문화체험부스 운영, 다문화먹거리장터, 식전공연, 다문화가정 노래자, 축하공연, 제등행렬 등을 열기로 계획되었다.

대신에 창원불교연합회는 법요식과 '세월호' 희생자 추모식을 거행하기로 했다.

또 오는 27일 오후 2시 창원광장에서 봉축문화한마당, 봉축 특별공연, 창원연합회 봉축법요식, 대동한마당, 시민탑돌이로 열 예정이던 '봉축법요식'도 일체 공연과 이벤트성 행사들이 모두 취소되었다.

대신에 창원불교연합회는 이날 오후 5시 창원광장에서 '세월호' 희생자들의 극락왕생과 실종자 무사생환을 바라는 소망등, 소원지 달기 행사를 열기로 했다. 이어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 시작되는 봉축법요식에서는 희생자들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묵념과 추도문 낭독과 시민탑돌이 등이 진행된다.

또 창원불교연합회는 5월 4일 마산항 제1부두 가고파축제장에서 열기로 했던 시민봉축음악회는 열지 않기로 했다.

부산불교연합회(회장 수불 스님, 범어사 주지)와 부산불교연합신도회(회장 이윤희)는 26일 열 예정이던 '부산연등축제 연합대회'와 '제등행렬'을 취소하고, 28일 예정된 부산경찰청 봉축법회도 위문만 하고 법회를 취소하기로 했다.

19일 범어사에서 긴급회의를 열었던 부산불교연합회는 "각 사찰에서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를 진행하면서 법요식 식순에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는 의식을 포함시키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Articles

8 9 10 11 12 13 14 15 16 17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