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총림 범어사, 사천왕재로 시민 안녕 기원

by 불교연합회 posted Feb 01,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확대이미지

금정총림 범어사는 27일 음력 12월 보름을 맞아 경내 천왕문에서 사천왕재를 봉행했다.



금정총림 범어사(주지 경선 스님)는 27일 경내 천왕문에서 도량의 평안과 시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사천왕재를 봉행했다.

이날 사천왕재는 저녁예불 후 범어사 주지 경선 스님을 비롯한 사중 소임자 스님 등 대중 스님들이 동참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확대이미지

범어사 주지 경선 스님



범어사 주지 경선 스님은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그동안 우리가 너무 인간중심적으로 과하게 살지 않았는가 각자 생각해봐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생각이 발라야 말이 바르고 말이 발라야 행동도 그치지 않는다”며 “불자들 모두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며 불심을 가지고 인간 본연의 자세, 주인공인 각자의 마음을 잘 챙겨 더불어 함께 지낼 수 있는 한 해를 만들 수 있는데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확대이미지

공양간에 모셔진 사찰의 부엌을 관장하는 조왕신 앞에서 기도와 축원을 올리고 있다.



사천왕재가 끝난 후 스님들은 공양간으로 이동해 사찰의 부엌을 관장하는 조왕신 앞에서 기도와 축원을 올리며 올 한해도 부처님께 청정한 공양물을 올릴 수 있길 기도했다.

1699년 건립돼 1964년 재건된 범어사 천왕문은 지난 2010년 12월 방화로 전소되는 아픔을 겪은 후 2012년 3월 26일 복원됐다. 이후 스님들과 불자들은 매해 음력 12월 보름날이 되면 동서남북을 수호하는 사천왕상 앞에서 도량 수호와 시민 안녕을 기원하는 사천왕재를 봉행하고 있다.

확대이미지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e붓다(http://www.ebuddha.co.kr)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