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등축제 코로나확산으로 인해 릴레이 기도로 진행

by 불교연합회 posted Apr 20,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5월 1일부터 5월 16일까지 개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작년과 마찬가지로 축소


부산광역시불교연합회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5월 1일부터 16일 까지 16일간 연등축제를 송상현 광장에서 개최한다.

연등회는 중요무형문화제 122호로서 팔관회와 더불어서 우리 민족에게 가장 오래된 축제이자 행사이다. 부산연등축제는 이러한 연등회를 계승 발전하는 행사로서 문화행사를 통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매년 보전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 부산연등축제는 코로나19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어려움에 처한 나라와 부산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봉축연합대회와 연등행렬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16일간의 코로나극복, 국운융창과 부산발전 및 안녕을 기원하는 릴레이기도를 진행하기로 했다.

부산광역시불교연합회 사무부총장 혜광스님은 "많은 회의를 통해 연등행렬도 준비하고 있었지만 최근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작년과 마찬가지로 릴레이기도로 봉행하게 되어 아쉽다."고 말했다.

그리고 기간 내 전 일정동안 부산지역 종단, 사찰, 단체의 스님과 신도들이 매일 저녁 6시에 송상현광장에서 릴레이 약사여래기도를 봉행하여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부산시민들이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발원할 예정이다.

올해 불기 2565년 부산연등축제는 예년의 흥겹고 즐거운 축제의 형식을 지양하고 부처님의 가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부산지역 전 불교도가 합심하여 호국불교정신의 실천으로 코로나19의 극복과 어두운 사회적 분위기에 밝은 희망과 위안을 전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